하루카4 겟!!!! 플레이 들어갔습니다.

네오로망스 2008. 6. 18. 04:31

빠르지만 획득 성공 플레이 들어갔습니다.


발매전에 3는 넘사벽이라는걸 다시 한번 실감했기때문에 조금 차분한 마음으로 돌입.

2장 중반...(이라고 생각됨)까지 플레이 했습니다.



일단 시스템적으로.....

3랑 똑같구나...............

천칭이라고 하지만 키즈나랑 똑같습니다...

뭐 기우는 방향에 따라 다르다거나 하는건 모르겠습니다.

이벤트 성공시 무조건 오른쪽으로 기울거나 실패시에 아예 깨져버리는것만 봤기때문에...


장 선택은 1주차 끝내지 않아도 무조건 가능한듯 합니다.

단 설명 글에서 보면

일단 시작은 "고독의 서"로시작해서 엔딩을 보면 다른 서를 선택 가능하다....라고 되어있네요.

이건 아직 엔딩을 안봐서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뭐 재 플레이 할수록 내용이 조금씩 변하는 시스템과 별 차이는 없다고 생각중입니다..;;;;


세이브 화면도 3와 비슷..

단지 시스템은 코르다 세이브 시스템입니다

퀵세이브 슬롯과 일반 세이브 슬롯. 퀵세이브 슬롯 수는 설정 가능한듯.

화면에서 퀵세이브/로드가 R3,L3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전작보다는 편해졌어요..............

다만......다만..........로드가 느려...!!!!!!

넵 느리다는게 로드가 느리다는거에요..

세이브 속도야 뭐 별 상관 없지만.......

로드는 오히려 전작보다 느립니다.....

그리고 전투 로딩도 좀 길어요.............긴 시간 전투 노가다 하다보면 조금 신경질 납니다.;;;;



그리고 이동...... 이게 미묘~~~오 합니다..

RPG같아요...모든 지점을 들어가면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하긴 한데.

이게 느려요......

맵이 넓은것도 아닌데 그래도 느려!!라고 느껴질정도로 쾌적함..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지점 사이사이 이동하는것도 느리구요..

(이건 스킵 모드로 지정해놓으면 조금 빨라집니다.)

지점 이동할때 방향키로 이동 가능한데 이것도 조금 불편합니다;

전작처럼 직선이동이 아니라서 그런지 방향키 먹히는게 약간 불편해요...



그리고 단점이................

지점안에서 맵으로 들어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스토리상 자동 이벤트 외에는 맵에서 거쳐만 가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일어나는 전작과 달리.....

맵을 하나하나 들어가줘야 이벤트가 일어납니다..(자동인 이벤트도 일부 있음)

메모에 나오는 이벤트가 아니면 챙기기 조금 귀찮을듯합니다.



그외에 소소하게 배경 재탕, 이펙트 재탕 등이 조금 보였습니다.....

적어놓고 보니 다 씹는 글이군요.................




하지만 언제 하루카를 시스템 보고 했나요..;;!!!!!

늘 그렇듯이 캐릭터 보고 달리는거죠.........................




일단 타치에 되게 예뻐졌습니다..;;;;;;

나기 황홀할 정도로 예뻐요.

나기 이찌방이 아닌데도...........

나기~나기~우리 나기~ 승리의 나기~ 를 외치고 있는 나를 발견.;

전투에서 클로즈업 들어가니 숨이 턱 하고 막힐정도로 애가 이뻐요..;;;;;


개인적으로 타치에 평균 퀼릿이 전작보다 월등히 상승한거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아니 해상도가 높아요. 훨 깔끔해 보이고 색상도 예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표정 바리에이션도 굉장히 풍부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많구요.

대체적으로 공홈 공개된 타치에들보다 공개 안된게 마음에 드는게 더 많습디다  전......

대표적으로 사자키 타치에는 공홈게 제일 맘에 안들어요..


전투도 전작보다는 재밌어졌어요..

(하지만 어차피 필살기 한방에 전투가 끝나는 하루카인걸 뭐..........)

posted by 히소우